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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조은애-
dc.contributor.author임태훈-
dc.contributor.author이관영-
dc.contributor.author임상진-
dc.contributor.author이상엽-
dc.contributor.author김형준-
dc.date.accessioned2024-01-21T02:06:02Z-
dc.date.available2024-01-21T02:06:02Z-
dc.date.created2021-09-06-
dc.date.issued2006-10-
dc.identifier.issn1229-1935-
dc.identifier.urihttps://pubs.kist.re.kr/handle/201004/135059-
dc.description.abstract반복적인 작동/멈춤에 의해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의 성능 감소가 촉진되며, 이는 연료전지 자동차의 상용화를 위해 반 드시 해결되야 한다.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 스택의 운전을 정지했을 때 연료극 유로에는 수소가, 공기극 유로에는 공 기가 남아 있어 연료전지가 열림회로 전위 상태에 한동안 유지되며 이로 인해 촉매의 소결이 촉진되고 과산화수소 라 디칼이 형성되어 전해질를 분해시키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반복적인 작동/멈춤이 따라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의 성능 감소와 막-전극 접합체의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 운전 정지 시 잔존 수소를 제거함으로써 연료전지 스택의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dc.publisher한국전기화학회-
dc.title운전 정지 시 보관방법이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의 열화에 미치는 영향I. 잔류 수소 제거 방법의 영향-
dc.title.alternativeEffects of Shut-down Process on Degradation of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sI. Effects of Hydrogen Removal on the Degradation-
dc.typeArticle-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전기화학회지, v.9, no.3, pp.118 - 123-
dc.citation.title전기화학회지-
dc.citation.volume9-
dc.citation.number3-
dc.citation.startPage118-
dc.citation.endPage123-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identifier.kciidART001162786-
dc.subject.keywordAuthorPEMFC-
dc.subject.keywordAuthorShut-down-
dc.subject.keywordAuthorDurability-
dc.subject.keywordAuthorPurging-
dc.subject.keywordAuthorDegrad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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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ST Article >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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