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5 m 파장에서 P-p-n-N GaAs/AlGaAs 위상변조기의 높은 위상변조 효율

Abstract

단일모드 GaAs/AlGaAs ridge 도파로 위상변조기가 MOCVD (metal organic chemical vapor deposition) 성장기법과 화학적인 습식식각 방법을 이용하여 제작되었다. P-p-n-N 이중의 이종접합(double heterostructure) 위상변조기의 위상변조 특성은 역 바이어스 전압을 변화시키면서 Mach-Zehnder 간섭 방법을 이용하여 1.55 $\mu$m 파장에서 측정되었다. TE 편광에서 측정된 스위칭 전압은 2.2 볼트이고 위상변조 효율은 40.9$^\circ$/V$\cdot$mm로 높게 얻어졌다. 이 위상 변조 효율은 1.55 $\mu$m 파장에서 GaAs/AlGaAs 와 InGaAsP/InP 위상변조기들에서 보고된 가장 큰 실험 값이다.

Keywords

P-p-n-N waveguide phase modulator; GaAs/AlGaAs ridge waveguide; Mach-Zehnder interferometer; Phase modulation efficiency; P-p-n-N 도파로 위상 변조기; GaAs/AlGaAs ridge 도파로; Mach-Zehnder 간섭계; 위상변조 효율; P-p-n-N waveguide phase modulator; GaAs/AlGaAs ridge waveguide; Mach-Zehnder interferometer; Phase modulation effici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