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acteristics and application of impregnated activated carbon for toxic gas removal : studies on adsorption-desorption of nitrogen oxides and surface chemistry.

Title

Keywords impregnated activated carbon; surface chemistry; adsorption; desorption; nitrogen oxides (NOx)

Abstract

높은 비표면적, 화학적ㆍ기계적, 열적 안정성과 함께 풍부한 표면화학성을 보유하며, 이상적인 흡착제로서 널리 알려져 있는 활성탄에 대해 표면을 개질화하여 보다 폭넓은 환경적 응용을 이끌어낼 수 있는 첨착활성탄의 일반적 사항 및 경험한 연구사례로서 NOx의 흡착 및 탈착거동, 그리고 표면화학메커니즘과 표면 분자이온 및 원소에 대한 흡착질 확산의 화학적현상을 규명한 연구에 대해 소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