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of Autonomous patrol robot for fire-watch in Urban Environment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대규모 산업단지와 같은 실외 공공기관에서 자율적으로 혹은 원격으로 통제를 받으며 순찰할 수 있는 화재감시용 순찰 로봇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러 가지 센서를 이용하여 그 정보를 처리하고 도심환경에서 도로를 자율적으로 순찰할 수 있는 자율주행기능과 로봇이 움직이는 주행영상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여 사람이 제어 스테이션(Ground Control Station)에서 로봇을 제어하는 원격주행기능을 갖는 시스템을 개발하였으며 화재감시용 로봇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