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ar localization and the plasticity of bulk amorphous alloys

Abstract

1. 원자충진율 관점에서 불균일 및 균일 변형은 모순 관계 : 불균일 변형은 원자충진율과 반비례, 균일 변형은 비례 2. 균일 변형은 불균일 변형의 전구체 (precursor) 역할을 하며, 불균일 변형 특성을 지배 3. 높은 균일 변형은 높은 전단국부화 (shear localization)을 묘사하며, 급작스런 파괴 및 거의 나타나지 않는 소성을 설명 4. 전단국부화를 평가하는 인자 (normalized relaxation heat)는 소성 예측 인자로 사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