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ophoresis-based e-Paper Display

Keywords e-paper; charged particles; encapsulation; electrophoresis

Abstract

전기영동 방식을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전자종이 디스플레이는 높은 해상도, 넓은 시야각, 높은 대조비에 의한 우수한 가독성을 가지며, 전원을 차단한 후에도 화상이 유지되는 bistable한 상태로 일정한 화상의 유지에 계속적 인 에너지 소모가 없어 전력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따라서 배터리 수명이 오래 유지되므로 원가 절감 및 경량화가 가능하여 차세대 디스플레이로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곧 본격적인 상업화가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하지만, 본격적인 상업적 상품성과 시장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여전히 풀어야 할 여러 가지 문제점들에 대한 지속적인 고찰이 필요하다. 본 총설에서는 다양한 전자종이 구동 방식에 대해서 소개하고, 그 중에서 가장 상업적 개발 진행이 많이 이루어진 전기영동 입자 내장 마이크로 캡슐 방식의 전자종이에 대해서 지금까지의 연구 결과와 미래 전망에 대해서 소개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