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onent management technique for OPRoS robots

Keywords Component manager; OPRoS; Component; robot; repository

Abstract

로봇에는 다양한 컴포넌트들이 사용된다. 로봇개발자가 만든 어플리케이션이 수행되기 위해서는 여러 개의 컴포넌트가 필요하다. 기존 로봇 소프트웨어 플랫폼에서는 이러한 컴포넌트 기반의 로봇 정보를 관리하는 부분에 한계가 존재한다. 컴포넌트를 통합개발환경에서 로봇으로 전송하는 것을 자동화하고 컴포넌트를 업그레이드 하는 기술은 로봇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확장될수록 중요성이 높아지는 부분이다. OPRoS 프레임워크는 이러한 로봇 컴포넌트 개발 환경의 편의성을 높이고 로봇의 융통성 있는 컴포넌트 업그레이드를 위한 기술을 연구 개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