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of CPU Independent Web Browser Plugin

Abstract

최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등 스마트폰이 대중적으로 판매되면서 시장 점유률이 급증하였고, IPTV의 보급등과 함께 PC가 아닌 다른 컴퓨팅 환경에서도 웹브라우저의 사용증이 증가하였다. 브라우저는 다 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기 위하여 플러그인을 사용하는데, 기존 ActiveX나 NPAPI등의 웹 브라우저의 플러그인 방식에서는 CPU와 운영체제에 종속되어 실행되는 문제가 존재하였다. 본 논문은 웹브라우저 플러그인에 CPU 호환성을 제공하기 위해 KIST에서 개발 중인 OceanVM 가상 머신 기술을 사용하여 CPU에 독립적인 웹 브라우저 플러그인을 설계하고 개발하였다. 구현 결과를 검 증한 결과 플러그인 설치 시점에 한번 비트코드 변환 과정에 추가적인 시간이 소요되는 것을 제외 하 고는 기존 시스템과 비슷한 실행 속도를 보장하며 다양한 CPU를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이 증명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