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균질 효소 모방 촉매 합성 연구

Abstract

자연계에서 관찰되는 효소(enzymes)는 지금까지 알려진 촉매 계 중에서 특정 반응에 패한 환성(activity)과 선택성(selectivity)이 매우 우수하며.상온에 가까운온도와 중성의 pH에서 반응을 효과적으로 진행시키는촉매작용을 한다rn.한 예로써 , 단백 질 분해효소의 일종인 엔도펩티다아제(endopeptidase)는 아마이드(amide) 결합을 가수분해(hydrolysis)시키는 촉매 작용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