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 of binder on the catalytic performance of Na2WO4/SiO2 catalyst for oxidative coupling of methane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최근에 보고되었던 OCM 촉매중에서 가장 우수한 활성을 보이는 5 wt% Na2WO4-2 wt% Mn/SiO2 촉매를 이용하여 벤취 규모의 공정을 개발하기 위한 최적의 촉매 성형방법을 도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무기바인더를 사용하여 분말상태의 촉매를 성형하고, 반응실험과 특성분석을 통해 무기바인더의 함량 및 종류와 같은 성형번수가 메탄 산화이량화 반응에 미치는 영향을 고찰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