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earch trends of piezoelectric motors applicable to mobile devices

Abstract

현재 있는 사람들의 주머니 속에는 적어도 하나의 mobile device가 다 들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그만큼 우리의 실생활에 mobile device는 뺄수 없는 필수품이 되어 버렸다. 이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많은 회사의 다양한 제품이 나와 오고, 그 모델 change도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것은 바로 애플이 내놓은 아이폰3G, 4G일 것이다.(Smart phone)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휴대폰은 더 이상 통화만으로 사용하지 않는 패러다임의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현재 표에서 보는것과 같이 most popular cameras in the twitter community 이다. 결국 디지털 카메라보다 오히려 smart phone에 탑재된 카메라 사용율이 더 높다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phone 에 장착되어 있는 카메라가 더 이상 액세서리가 아닌 필수 품이 되어 버린것이다. 2010년의 카메라 폰의 트렌드는 아래와 같이 4가지 이다. 좋은 이미지를 얻기 위한 성능좋은 카메라도 필수적인 기능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모바일 기기카메라의 핵심기술중의 하나는 바로 액츄에이터 기술이라는것은 무엇보다도 여러분들이 잘 알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