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 Delay Compensation Control for Thrust Active Magnetic Bearing with S20C Material Cores

Abstract

가장 친환경적인 에너지 저장장치라 할 수 있는 플라이휠(flywheel) 에너지 저장장치는 진공 상태에 서 고속 회전하는 플라이휠을 마찰 없이 지지하기 위해 자기 베어링을 이용한다. 일반적으로 자기베어 링은 와전류 손실을 줄이기 위해 규소 강판을 적층 하여 제작하지만, Fig. 1 에서 본 논문의 축 방향 자 기베어링에서와 같이 원판형 코어는 제작이 불가능 하다. 따라서 어느 정도의 손실은 불가피한데, 본 논 문에서는 저탄소강으로 제작한 축 방향 자기 베어링 코어에서 발생하는 시간 지연(time delay)을 측정하 고, 이에 대한 보상 제어를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