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 Power optical fiber laser Technology

Keywords optical fiber; fiber laser; high power

Abstract

차세대 광통신, 의료용, 가공기 및 군사용 레이저 광원으 로서 초고출력 광섬유 광원은 손실이 적고, 높은 출력을 얻 을 수 있으며 출력 파장의 안정성, 조절성, 파장 선택성, 다 파장 동작을 기대할 수 있으며, 반도체 레이저로서 구현하 기 힘든 파장을 구현함으로서 새로운 레이저 광원 개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최근 관심이 증가하고 있 는 나노 소자와 바이오센서들의 특성을 평가하고 유용성 을 증가하기 위하여 높은 분해능과 고출력을 가진 초광대 역(supercontinuum) 광섬유 광원은 통신 및 의료 분야 및 고성능 측정 장치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 며, 기상 관측 및 환경 모니터링용 레이저 광원 개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