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terodyne interferometer based on constant-phase locking scheme

Keywords Constant Phase Interferometer; Phase locking; Interferometer

Abstract

I/Q 간섭계는 간섭신호의 위상과 진폭을 동시에 독립적으로 얻을 수 있으므로 진폭변화에 상관없이 위상신호를 얻을 수 있다. FPGA를 이용하여 계산된 위상신호를 직접 되먹임 함으로서 선형적으로 변하는 위상 되먹임 간섭계를 구현하였다. 제안된 간섭계는 2ms 이하의 반응속도 및 위상 변화 폭이 0.06rad. 정도의 안정도로 구동됨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