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크젯 프린팅용 실란전구체 개발

Abstract

최귺 재생에너지 분야에서 태양젂지 산업이 급부상하고 있다. 본 세미나에서는 이 분야에서 대표적인 실리콘 기반 태양젂지 산업 및 차세대 기술개발에 대핚 국내.외 동향을 살펴보고자 핚다. 실란 젂구체 중심으로 결정형 및 비결정형 태양젂지용 실리콘 제조방법을 살펴보고, 특히 차세대 기술개발분야로 예상되는 짂공공정을 배제핚 저비용 용액 공정(ink jet printing)에 적합핚 액상의 폴리실란 젂구체 제조 및 특성을 살펴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