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ographic Video System

Keywords 3d display; holography; AOM

Abstract

최근에 이르러 입체 영화와 3DTV의 급격한 발전으로부터 궁극적인 3D 디스플레이라 생각되어지는 홀로그래피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국내외 대기업과 각국의 정부에 서도 다양한 개발을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홀로그래피 기술의 동영상 재생 분야에 서 최초로 그 구현 가능성을 제시한 MIT의 홀로그래픽 비디오 기술을 중심으로 KIST에서 개발한 홀로그래픽 비디오 연구 결과를 본 고에서 소개하였다. 현재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 지는 홀로그래피 기술에서의 장점과 문제점들을 점검해 볼 수 있는 홀로그래픽 비디오 기술 을 소개함으로써 홀로그래픽 동영상 재생을 통한 궁극적 홀로그래픽 3DTV 등의 디스플레 이 기술의 개발에 참고가 될 수 있는 소개가 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