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홀로그래픽 기술 동향

Keywords 홀로그래피; 디스플레이; 3D

Abstract

본 논문에서 디지털 홀로그래픽 기술 소개로부터 최근 까지 진행된 다양한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 기술들을 살 펴보았다. 또한 디지털 홀로그래피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응용 시스템 및 응용 분야에 대해 기술 조사를 하였다. 본 논문에 기술된 여러 최신 기술을 통해 현 산업 및 현 기 술 수준에 의해 구현될 수 있는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 및 응용 시스템을 이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향후 연구 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