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stic deformation of defect free metallic nanowires

Keywords 금속 나노선; 소성변형; 인장실험; 쌍정 전파

대한금속재료학회

Abstract in-situ SEM, HRTEM, 및 stress-strain curve에 의해 독립적으로 얻어진 정보들은 모두 함께 관찰된 금 나노선 인장변형의 완전한 그림을 원자수준의 정밀도로 제공하며, 이 그림은 비상한 large-scale의 소성거동과 coherent atomic movement에 의한 트윈의 생성 및 전파에 의해 특징지어진다. 이 결과는 원자모사에 의한 예측과 개념적으로 일치하며, 이론 및 나노스케일의 변형실험에 의해 광범위하게 연구되어온 문제들에 대한 깨끗한 답을 제시한다. 이러한 finding 은 나노 스케일에서의 물질의 역학적 거동에 대한 완전한 원자적 그림을 밝힘으로써 거시적 역학과정에 대해 더 깊은 이해 및 원자수준의 insight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