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mission Characteristics of Indexing Matching Oil Filled Photonic Crystal Fiber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LMA-PCF에 높은 굴절률을 가지는 굴절률 정합 오일을 주입하고 전송 특성을 확인해 보았으며, 또한 온도 변화에 따른 전송특성 변화를 측정하였다. 굴절률 정합 오일이 주입된 LMA-PCF 는 일반적인 광 밴드갭 광섬유와 같이 특정 파장대역에서 밴드갭이 형성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의 결 과를 볼 때 굴절률 정합 오일이 주입된 LMA-PCF는 광 필터 및 온도 센서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