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igation on Connectivity of Subthalamic Nucleus in Rat Brain Slice using Multi-Electrode Arrays

Keywords

Parkinson’s disease; Subthalamic nucleus; Multi-electrode arrays; Deep brain stimulation

Abstract

본 연구는 시상밑핵이 동기성을 가진 돌발 성 신호와 긴장성 신호를 보이며, glutamate 에 의해 패턴의 변화가 생기는 것을 통해 glutamatergic 연결성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 다. STN 에는 약 50%의 axon collateral 이 존재 한다는 기존의 연구결과에 의해 패턴 변화가 STN 내부의 연결성인지, 기저핵 상의 연결성 인지 알아보는 추가적 연구가 필요하다. 이 연구 결과는 STN 의 연결성 검증 후, 전 기 자극을 통해 STN 의 어떠한 연결성에 변화 가 생기는지를 알아볼 수 있으며 추후 뇌 심부 자극술 혹은 약물전달 시스템의 임상적용의 가 능성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