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k Planning and Environment Recognition by Sensor Fusion for a Humanoid Robot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센서 퓨전을 통한 환경 인식 방법과 인지 모델 을 이용한 로봇의 안전한 작업 수행 및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작업 계획 기술을 제안한다. 이러한 방법은 로봇의 다양한 센서를 이용하여 환경 정보 를 인식함으로 돌발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로봇이 인간 생활공간에서 작업을 수행할 때 학습 및 추론이 가능한 인지 모델을 사용함으로써 환경 변화에 즉각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합리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