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luence of electolyte additives on the electrodes for hybrid capacitor applicaions

Keywords LMO; LiDFOB; electrolyte additive; capacitor

Abstract

본 연구는 하이브리드 커패시터에 이차전지에 사용되는 전해질 첨가제가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하여 실험을 진행하였다. 커패시터에 주로 사용되는 전극 활물질인 Activated carbon (AC) 과 이차전지에서 전극활물질로 사용되는 금속산화물을 전극으로 사용하였으며 전해질로는 LiPF6 기반의 전해질을 사용하여, 첨가제의 효과를 알아보기위해 첨가제의 양을 조절하였다. 가역용량, 사이클 안정성 등 전기화학 특성을 측정하였으며, 전극과 전해질의 반응이 전극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기 위해 전극특성을 평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