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rsion, Transverse Force, and Point sensor using Sagnac Interferometer with Highly-Birefringent Photonic Crystal Fiber

Keywords Photonic Crystal Fiber; Sagnac Interferometer; Point sensor

Abstract

Hi-Bi PCF를 사용한 Sagnac 간섭계를 통해 수직 압력과 비틀림 센서로서의 활용성을 확인했다. 먼 저 수직 압력 센서로 활용할 때 민감성은 fast-axis에서 45° 기운 방향으로 수직 압력을 가했을 때 가장 높았다. 따라서 45° 기운 방향으로 구성을 하여 수직 압력 센서로 활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구조적으로 비대칭성을 갖고 있는 점을 활용하여 90° 비틀린 Hi-Bi PCF를 사용했을 때 같은 양의 수직 압력이라도 예상대로 간섭무늬 이동량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동일 한 수직 압력을 가한다면 어디에서 수직 압력이 가해졌는지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사용되는 Hi-Bi PCF의 각 부분을 좀 더 세분화한다면 위치 좀 더 정밀한 위치센서로써 활용이 가능하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