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thesis and Measuring the SO2 Absorption Performance of Polymer-Supported Amine Compounds

Keywords SO2 흡착제; SO2 흡/탈착; 아민계 화합물

Abstract

-본 연구를 통해 SO2를 효율적으로 흡착함과 동시에 탈착이 용이한 신규 SO2 흡착제 합성이 가능하였고, 합성한 SO2 흡착제는 SO2 흡착에 대하여 높은 선택성과 흡착성을 보였다, -흡/탈착 cycle을 통하여 흡착한 SO2 gas는 95% 이상 탈착 가능하였고, 탈착 후에도 높은 흡착성능을 나타내었다. -SO2 흡착제의 흡착성능은 흡착제의 음이온과 양이온의 종류에 영향을 받는 것이 확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