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Speed Fabrication of Carbon Fiber Fabric Composites with Low Viscosity Thermoplastic Polymer Resin

Keywords Composites; Carbon Fiber; Thermoplastic resin; Annealing

Abstract

저점도 열가소성 수지를 이용하여 열가소성 탄소섬유 직물 복합재료가 초고속 공정으로 제조되었다. 사용된 수지의 용융 초기의 저점도 및 고함침성으로 인해 열 압착기를 이용하여 250도 2분 공정조건으로 CFFRC 제조가 가능하였다. 또한, pCBT에 대한 DSC, WAXD 및 TGA 분석 기법을 이용한 최적의 열처리 조건을 조사하였고, CFFRC를 최적 열처리 조건인 200도 2시간 열처리 하여 보다 인장강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