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 of the Optical Deep Brain Stimulation in Parkinsonian Mouse Model

Keywords optical deep brain stimulation; parkinson's disease; subthalamic nucleus; optogenetics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6-OHDA 를 이용하여 파킨슨병을 유발시킨 광 유전자 쥐 모델을 정립하였고 뇌심부 광 자극을 통하여 파킨슨 증상의 완화효과를 전기 신경 생리학적인 방법으로 확인하였다. 광 자극을 통해 파킨슨병 완화효과를 확인 함으로써, 추후 fMRI 를 이용한 영상 기반의 비 침습적으로 파킨슨병의 진단과 파킨슨병에 대한 뇌 신경회로의 규명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