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ivity between Subthalamic Nucleus and Motor Cortex during Optical Deep Brain Stimulation in Parkinsonian Mice

Keywords

Parkinson's disease; Subthalamic nucleus; Motor cortex; Deep brain stimulation; Optogenetics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파킨슨병 유발 동물모델의 STN 광 자극 시 M1 에서 일어나는 신경신호 변화를 관찰함으로써 연결성을 확인하였다. 광 자극에 대한 STN 의 신경신호변화가 M1 에도 동기화되어 전달되는 것이 관찰됨에 따라 추후 STN 고주파 (130 Hz) 자극이 M1 에 미치는 영향과 광 자극 시 활성화되는 뇌 심부 영역을 fMRI 영상으로 확인함으로써 STN 자극술이 기저핵 구성요소의 연결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관찰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