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udy on characteristics in coagulant for high turbidity water and organic matter treatment

Keywords Coagulation; Turbidity; Organic matter; Water Treatment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2단응집,2단 섬유사 여과시 고탁도의 원수와 각기다른 성격의 유기물의 처리 방법에 대해 연구를 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1. 응집 공정시 다른 유기물들과 비교 해보았을 시 상대적으로 소수성 유기물만을 주입한 원수가 응집이 더 잘 일어난다고 판단하였다. 2. 유기물제거 측면에서는 알루미늄계 응집제는 친수성 유기물에, 철계 응집제의 경우는 소수성 유기물에 높은 제거율을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