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iminary Investigation of PVDF Nano Fiber Membrane for Water Treatment

Keywords Membrane; PVDF; Nano fiber; Water treatment

Abstract

1) 본 연구를 통해 개발된 PVDF 나노섬유 막은 flux가 높고 내화학성 및 물리적 특성이 강하며 현재 고분자 막을 대체할 만한 뛰어난 장점을 지니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2) 나노섬유 layer가 매우 얇은 만큼 지지해주는 부직포 layer와의 접착이 매우 중요하며, 추후 향균소재를 이용한 코팅을 하여 biofilm 억제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