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ous surface materials supported by metallic plates

Keywords porous surface; porous materials; catalyst; micro reactor

Abstract

금속일체형 표면 다공성 소재란 금속 표면에 수nm~수μm 크기의 기공을 가진 표면 다공성 소재를 존재토록 하여 금속의 특성과 표면 다공성 소재의 특성을 도시에 이용하도록 하는 복합소재의 하나이다. 금속일체형 표면 다공성 소재는 마이크로 반응기용 소재, 센서 소재, 전극소재 등으로 활용될 수 있다. 그림 1 에는 온도별 응용처를 나타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