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of Highly Refractive Index Polymers

Keywords birefringence; optical transparency; Abbe number; Highly Refractive Index Polymers

Abstract

지금까지 HRIP 개발을 위한 다양한 방법론들과 첨단 광학 응용소자들을 검토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HRIP와 관련하여 고굴절률의 달성은 본질적으로 화학적인 문제이다. 그러나, 첨단 광학 소자로의 응용을 위해서는 굴절률 변수뿐 아니라, 복굴절률, 아베수, 특정 스펙트럼 범위에서의 광투과성 등의 다른 변수들이 고려되는 경우가 많다. 높은 굴절률과 광투과성을 가진 고분자재료는 미래의 고선명 LED(HBLED)를 위한 재료로 사용 되어질 수 있고 고 굴절률과 높은 아베수를 가지는 고분자 렌즈들은 미래의 산업용 또는 소비자용으로 폭넓게 응용될 수 있다. 굴절률이 높고, 복굴절률이 낮거나 제로이며, 광손실이 적은 고분자가 미래의 광섬유 통신을 위한 이상적인 도파관(waveguide) 소재이다. 광감성 고굴절률 고분자들은 45 nm 또는 그 이하 반도체 부품들의 제조를 가능하게 할것이다. 또한, 광반응을 통해 굴절률 조절이 가능한 고굴절률 고분자는 볼륨 홀로그래픽 레코딩(volume holographic recording)에서 폭넓은 관심을 받고 있다. 나노기술 또한 고굴절률을 달성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기는 하지만 새로운 고분자재료의 개발이 선행되어야 위에 언급한 목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