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of Plug & Play Quantum Key Distribution System

Keywords p & p; 양자암호; 양자키; 시스템

Abstract

시스템을 동작시키는데 있어 광원은 앨리스의 BS에서 반사되어 나오는 후방산란잡음(Back Scattering Noise)에 영향을 받지 않게 하기 위해, 장착된 저장광섬유에 광신호가 저장될 수 있는 만큼을 한 번에 보 내고, 보낸 신호가 되돌아와 검출될 때까지 쉬는 방식인 Pulse Train 형태로 발생시켰다. 레이저의 주파수 는 2MHz로서 하나의 Pulse Train에 140개의 신호를 보냈으며 Pulse Train은 2kHz로 동작 시켰다. 그 결 과 검출기를 통해 분배된 키 분배율은 340bps, QBER은 5% 이하의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