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lementation of QKD Control System using FPGA

Keywords FPGA; QKD; 제어; 시스템

Abstract

Quantum Key Distribution(QKD) System은 단일광자의 복제가 불가능하다는 양자물리법칙에 의하여 3자로부터 절대적으로 안전한 양자키를 분배할 수 있는 System이다(1). 본 발표에서는 Field Programmable Gate Array(FPGA)를 이용한 Plug & Play QKD System의 구동 제어방법을 소개하고 시스템 잡음을 감소시키는 동작 알고리즘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