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fficiency of uptake of magnetic nanoparticles by cultured Schwann cell

Keywords Schwann cells; Magnetic nanoparticles; Cellular uptake

Abstract

배양된 슈반세포에서 MNPs의 섭취가 가능함을 확인하였다. 75nm 이하의 MNPs가 이보다 큰 입자의 MNPs보다 섭취 효율성이 높았다. 또한 75nm이하의 MNPs는 투여 농도에 관계없이 균일한 섭취 효율성을 보였다. 후속 in vitro 연구를 통하여 MNPs를 함유한 슈반세포가 자성이동이 가능한지를 확인 후 in vivo 말초신경 재생촉진 연구에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사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