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relating the material composition and the plasmon frequency of metal nanodot arrays

나노다공성 알루미나를 증착용 마스크로 사용하여 플라즈모닉 물질의 제조기술은 금속나노구조의 국소 표면 플라즈모닉 효과에 의한 표면 증강 라만산란 측정기술 기반으로 미량 화학물질이나 바이오물질의 분석 및 플라즈모닉 현상과 융합된 분광학에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으며 이밖에도 광전자 소자의 효율을 높이는데 많은 활용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플라즈몬공명; 금속나노닷; 재료구성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