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 of electrolyte additives on interfacial properties of flower-like hierarchical SnO2 electrode as an anode material for lithium-ion batteries

Keywords

Lithium-ion battery; flower-like hierarchical spheres; SnO2; electrolyte additives

Abstract

부피팽창을 최소화 하는 방법으로 비표면적이 넓고 다공성 표면을 가진 flower-like 구형 주석산화물을 수열합성방법을 이용하여 만들었고 전해질의 첨가제 유무에 따라 전기화학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본 연구에서 사용한 분석방법은 형상 및 구조적 분석을 위해 SEM, TEM, X-ray ray 회절분석을 하였고 리튬과 주석산화물의 전기화학적 반응분석을 위한 cycle voltammetry (CV), 수명안 정성 분석을 위한 충.방전 테스트, SEI 막 및 전하이동저항 분석을 위한 electochemical impedance spectroscopy (EIS)를 진행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