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글리세롤 카보네이트 합성법 비교 및 분석

Abstract

» Urea 법: 원료가격 저렴, 반응온도 비교적 높음, 감압 필요, GLC 합성 수율 낮음. » DMC 법: 상압에서 90% GLC 합성 가능, 원료가격 높음, Crude 글리세롤 이용에도 수율 저하 없음. » Urea 법의 경우 수율을 향상시키는 연구가 필요하며, DMC 법의 경우 원료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연구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