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 Characteristics on a Pelton Turbine Model by Jet Locations

Keywords Pelton turbine; Jet Location; Performance Characteristic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PRO전용 에너지회수장치인 펠턴 수차를 이용하여 Jet의 위치에 따른 펠턴 수차의 성능 특성에 대해서 알아 보았다. Jet의 위치에 따라 작동운전 유량영역의 차이가 있고 최대 유량에서의 최대 출력이 발생하는 Jet 의 위치를 확인하였다. PCD와 근접한 부분에서 최대 출력을 내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작동 유량 또한 가장 넓은 것을 알 수 있다. 본 연구결과를 피드백 하여 펠턴 수차 설계에 적용하여 추가 연구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