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nian motion of electrokinetically driven nanoparticles in a curved nanoslit

Keywords curved nanoslit; PIV; dielectrophoretic; electrophoresis

Abstract

일반적인 pressure driven 유동에서의 확산계수와 달리 인가된 전기장이 커질수록 나노입자의 확산계수가 증가하는 경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는 전기영동하에서는 전기장의 힘이 나노입자를 이송하는 힘으로 작용할 뿐 아니라, 전해질 용액의 전기삼투압유동을 야기시키기 때문인것으로 보이며 향후 연구를 통해 이에 대한 후속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