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ergence of stationary many-body entanglement in driven-dissipative dipolar lattice gases

Keywords

Rydberg atom; Stationary multipartite entanglement; Fidelity; Scalability

Abstract

비평형 상태의 양자동역학은 고체물리, 양자정보과학, 통계역학의 신흥 패러다임을 대표한 다. 강한 상호작용하는 리드버그 원자는 장거리로 상호작용하는 양자 스핀 모델의 소산성 구동동역학(drive-dissipative dynamics)을 연구하는 데 흥미로운 플랫폼을 제공한다. 우리는 정상상태의 양자얽힘이 높은 충실도(Fidelity, F>0.99)와 높은 확장성을 가지는 조건을 연구하였다. 우리는 일차원 격자에서 생성된 다체계 양자 얽힘 상태의 동역학을 분석하고, 정상상태 양자 얽힘의 확장가능성을 입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