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vel-of-Detail based Adaptive Mobile Storytelling Tour Guide

Abstract

최근 개별 여행자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모바일 스토리텔링 투어 가이드들이 등장하고 있지만, 여행자의 관심 정도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여행자의 관심 정도에 따른 세밀도(Level-of-Detail)를 정의하고, 여행 중 여행자의 실시간 상황 정보에 따른 관심 지점(Point of Interest) 추천 및 적응형 스토리텔링을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 구조를 제안하고 그에 따른 적응형 모바일 스토리텔링 투어 가이드를 구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