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 Characteristics and Efficiencies of Micro-Hydro Pelton Turbine with Variation of Nozzle Diameter

Keywords

Energy Recovery Device; Speed Ratio; Nozzle Diameter; Torque Brake; Pelton Turbine; Performance Test; PRO

Abstract

본 연구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 노즐의 구경이 커질수록 노즐에서 분사되는 유체의 압력은 반비례하는 특성은 실험 데이터를 통해 알 수 있다. (2) 노즐의 구경이 증가할수록 속도비의 범위는 증가하며 효율 또한 증가함을 알 수 있었다. 이 연구를 토대로 펠턴 터빈의 설계 시 운전 작동 영역에 적합한 노즐 구경을 선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