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차 쌍대 알고리즘 기반 색상-깊이 광류 추정

Keywords RGBD Flow; Scene Flow; tv-l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색상-깊이 광류 추정 문제를 변분법 중 총변이-L1으로 기술하고 볼록 완화와 일차 쌍대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해결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총변이-L1은 단절된 부분을 잘 보존하면서도 잡음에 강인한 장점이 있으며, 일차 쌍대 알고리즘을 통해 효율적인 최적화를 수행하였다. Kinect One으로 취득한 색상, 깊이 영상을 사용한 실험에서 제안된 방식의 동작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