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쉘 구조의 양극 활물질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코어-쉘 구조의 양극 활물질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우수한 전기화학적 특성을 갖는 리튬전이금속 산화물을 포함하는 코어부; 및 상기 코어부의 표면에 전이금속 산화물을 코팅하여 형성된 쉘부를 포함하는 코어-쉘 구조의 양극 활물질 및 이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서 제조되는 양극 활물질에 따르면, 리튬전이금속 산화물을 포함하는 코어부의 표면에 전이금속 산화물을 코팅하여 쉘부를 형성함으로써, 리튬전이금속 산화물의 구조가 파괴되는 것을 방지하고 망간이온의 용출을 저해하여, 에너지 밀도 및 율 특성이 향상된 하이브리드 커패시터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