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질 리튬전이금속 산화물 코팅층을 포함하는 리튬이차전지용 양극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양극 활물질, 바인더 및 도전제를 함유하는 슬러리가 집전체 위에 도포된 양극 활물질층 및 상기 양극 활물질층 위에 형성된 비정질 리튬전이금속 산화물 코팅층을 포함하는 리튬이차전지용 양극 및 이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서 제조되는 리튬이차전지용 양극에 따르면, 양극 활물질층 위에 RF 스퍼터링법에 의하여 비정질 리튬전이금속 산화물 코팅층을 형성함으로써 전극의 전기전도도를 향상함과 동시에 불안정한 전해질로부터 보호막으로 작용하고, 고온 및 고전압에서도 안정성이 향상되며, 고에너지 및 고출력에서도 우수한 충/방전 싸이클 특성을 갖는 리튬이차전지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