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이차전지용 양극 집전체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마그네슘 이차전지용 양극 집전체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여러 구현예에 따르면, 구리 포일의 양면에 니켈 도금층 또는 니켈 합금 도금층을 포함하고, 상기 도금층 표면에 돌기 구조를 포함하는 마그네슘 이차전지용 양극 집전체는 전해질 용액 상에서 화학적으로 매우 안정하고, 전극 활물질과의 결착력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본 발명의 구현예에 따른 양극 집전체를 마그네슘 이차전지의 양극에 이용하는 경우, 전기 전도도가 증대되고 방전 용량이 증가하며 사이클 수명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매우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