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하이브리드 전지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마그네슘 하이브리드 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여러 구현예에 따르면, 음극으로 마그네슘금속을 사용하고, 양극으로 마그네슘이온뿐만 아니라 리튬 이온 및 나트륨 이온 중에서 선택되는 1종 이상의 이온이 삽입 및 탈리될 수 있는 양극활물질을 사용하면서, 전해질로 마그네슘 이온을 포함하고, 리튬 이온 및 나트륨 이온 중에서 선택된 1종 이상의 이온을 추가로 포함하여 구성되는 새로운 전지시스템으로 기존 마그네슘이차전지의 한계를 극복함으로써 전지의 용량, 출력특성, 사이클 수명, 안전성 등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