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리튬 망간 보레이트계 화합물 및 망간 산화물을 포함하는 리튬이온 이차전지용 양극 활물질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여러 구현예에 따르면, 본 발명의 리튬 망간 보레이트계 화합물을 양극 활물질로 사용되는 경우, 종래 리튬 망간 보레이트계 화합물에서 과량으로 추가된 리튬으로 인해 더 많은 리튬이 전지 내에서 탈리(deintercalation)되므로 출력용량이 100-160 mAh/g로 종래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출력용량(80 mAh/g 미만)보다 매우 우수한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