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외선을 이용한 깊이 정보 추출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이러한 비선형 결정체 및 포토닉 결정체를 깊이 카메라에 응용하여 더욱 저렴한 실외용 깊이 카메라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는 적외선을 이용한 깊이 정보 추출 장치는 제 1 적외선을 피사체를 향해 발광하는 적외선 조사부; 상기 피사체로부터 반사된 상기 제 1 적외선을 상기 제 1 적외선의 파장보다 짧은 파장을 갖는 제 2 적외선으로 변환하는 파장 변환부; 및 상기 변환된 제 2 적외선을 감지하여 상기 피사체의 깊이 정보를 추출하는 깊이 정보 추출부; 를 포함하며, 상기 파장 변환부는 파장의 길이를 변환하는 결정체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