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 엔진에서 배출되는 입자상 물질을 채취하는 샘플링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선박 운행 시 엔진의 연소과정에서 발생되는 배출 가스 내에 포함된 입자상 물질의 포집이 용이하며, 측정 장소 등 외부적인 환경에 영향이 적고, 오염원에서 직접적으로 입자시료포집이 가능한, 선박 엔진에서 배출되는 입자상 물질을 채취하는 샘플링 장치에 관한 것으로, 배기가스 배출원으로부터 시료를 유입시켜 입자 포집부로 공급하는 시료 샘플링 라인; 상기 공급된 시료에 포함된 입자상 물질을 포집하는 입자 포집부; 상기 시료를 일정한 유량으로 포집할 수 있도록 하는 유량조절시스템; 및 상기 시료를 흡입 이송시키는 하나 이상의 흡입수단; 을 포함하되, 상기 시료 샘플링 라인은 상기 배기가스 배출원으로부터 시료를 유입하는 시료 채취관 및 상기 시료 채취관으로부터 유입된 시료를 모아 상기 입자 포집부로 시료를 공급하는 매니폴드를 포함한다.